1. 수집하는 개인 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①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 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게임 연동 플랫폼 : 카카오 게임 ID(회원번호), 카카오톡 닉네임, 카카오톡 친구목록,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IP정보, 불량이용기록, 결제기록, 휴대폰 단말기 정보(모델명, OS버전, 모바일 펌웨어 버전, 기기고유번호, 단말기 언어 및 국가정보 등)

- 회원, 비회원 대상 이벤트 참가를 위해 해당 참가자에 한해서만 아래와 같은 정보들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주소, 이름, 회원의 휴대전화기 주소록 내에 저장된 제3자의 휴대전화번호 "

- 연령확인 또는 관련 법률 준수를 위해 본인인증이 필요한 경우 회원의 별도 동의 하에 아래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암호화된 개인식별정보(CI), 중복가입확인 정보(DI), 이름,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정보

회사는 기본적 인권침해의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요구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입력하신 정보를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 서비스 페이지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④ 개인정보 수집 방법

 - 홈페이지 및 모바일 기기를 통한 수집

 - 1:1 상담 문의 및 회원 직접 입력

 -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수집/제공받은 개인정보에 대해 회사는 아래와 같이 처리 시 정보주체의 동의가 필요한 항목과 동의가 필요하지 않은 항목을 구분하고 있으며, 항목 별 이용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회원의 동의가 필요한 항목]

카카오톡 회원 ID : 콘텐츠 제공에 따른 개인 식별, 불량회원 관리

카카오톡 닉네임, 카카오톡 친구의 카카오톡 ID : 게임 내 협동플레이 및 커뮤니티 서비스 지원

카카오톡 친구목록,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 친구매칭, 게임초대, 순위 정보 제공, 선물 기능 등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

④ 전화번호, 기기식별번호 : 신규 서비스,이벤트 정보안내(푸시알림), 개인 식별 및 불량회원 관리

⑤ 모델명, OS정보, OS버전, 가입 통신사 정보 : 서비스 품질 향상 및 통계정보 처리

IP 주소 : 비정상 사용자 적발 및 이용제한, 계약이행, 분쟁처리 등

신용카드번호 : 유료결제 서비스 제공

 

[회원의 동의가 필요하지 않은 항목]

① 접속기록(방문일시 등) : 서비스품질 향상, 계약이행 및 분쟁처리

결제정보 : 유료서비스 이용에 대한 요금 결제 관련 대 고객 서비스

 

[제휴사에게 제공받아 이용하는 항목]

본인인증서비스가 별도로 탑재된 콘텐츠에 한하여, 본인인증 시 본인인증기관으로부터 암호화된 개인식별정보/중복가입확인정보/생년월일/성별정보/내외국인정보 등이 제공되며,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이용됩니다.

① 암호화된 개인식별정보/중복가입확인정보 : 본인식별, 중복가입 확인

생년월일 : 연령확인

성별정보 : 성별확인

내외국인정보 : /외국인 확인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회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② 회사는 회원 별 맞춤 서비스, 기타 다양한 서비스 제공 등의 사업적인 이유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트너 업체에 제공하거나 또는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정보를 제공, 정보를 공유할 경우에는 정보 제공 이전에 제휴사명, 제휴 목적,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의 범위, 그리고 언제까지 이용/보관되는지에 대해 사전에 알리고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회원이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 또는 공유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회사는 계정 도용 등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회원탈퇴 요청 후, 15일간 개인정보를 보유 합니다.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① 파기절차

-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 또는 카카오톡 등의 제휴사로부터 제공받은 정보 등 회사가 수집/이용한 정보는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보관 기간 동안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②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6.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톡 계정 해지나 계정정보 수정의 경우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카카오톡 서비스 규정에 따라 수정, 해지가 가능합니다.

③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상 만 14세 미만의 아동은 온라인으로 타인에게 개인정보를 보내기 전에 반드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④ [게임 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상 만 18세 미만의 청소년은 회원가입 시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회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

- 회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고 회원 계정의 비밀번호는 오직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허용되지 않은 IP에 대한 접근 권한을 두어 회사 내부 네트워크가 아닌 경우 회사의 서버로 접근이 불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허용되지 않은 포트에 대한 접근 금지 등 시스템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와 최소한 인원으로 구성된 별도의 부서를 마련하여 제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과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 개인의 실수 혹은 인터넷의 본질적인 위험성으로 인하여 야기되는 개인정보유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계정과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

회사는 개인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 접속정보파일)’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설치. 운용 합니다. 쿠키란 어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디바이스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디바이스 내 저장소에 저장 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어플리케이션을 이용 할 경우, 서버는 이용자의 디바이스 내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 합니다.

-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디바이스 설정 또는 옵션에서 모든 쿠키를 허용 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이용자께서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제약이 따르거나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관련 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관리 책임자: 조도연

전화번호: 02-497-5278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 관리 책임자 혹은 고객서비스 담당부서에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고객서비스 담당 부서: 고객센터

전화번호: 02-497-5278

이메일: ilovechicken@sonew.co.kr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회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상단에 명시한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 성명 및 연락처"항을 참고하여 전화, 1:1문의 등의 정해진 절차를 통해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회원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또는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 www.eprivacy.or.kr FAX 02-580-0529),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www.kopico.or.kr 전화 02-1336) 등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위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을 거부할 경우 서비스 일부 또는 전체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공고 일자 : 2017116
시행 일자 : 20171113